- 무 염소 표백
기존 생리대나 탐폰의 경우 흰색의 표백을 할 경우 염소계 표백제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나트라케어는 염소계 표백을 사용 하지 않고 과산화수소 표백을 사용하여 인체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다이옥신의 위험이 없습니다. 과산화수소는 소독 할 때 쓰이는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염소계 표백에 비해 공정과정이 까다롭고 10배 이상의 고비용이 들어갑니다. 과산화수소 표백으로 인해 나트라케어는 하얗게 표백처리되며 피부트러블, 냄새, 가려움증 등을 유발하지 않는 안전한 생리대 입니다.
- 피부트러블, 염증, 냄새를 최소화, 통기성이 우수
1> < 생리대 사용으로 인한 여성 생식기 발진 또는 접촉 피부염 생성에 대한 조사 보고 >
- 캐나다 의학 협회지 (CMAJ: Canada’s leading medical journal), 1996년
* 대부분의 여성들은 외음부 등에 가려움증 또는 화끈거리는 증상이 있습니다.
* 생리대 사용을 중지한 이후에도 상태를 악화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 이 플라스틱은 피부 바로 밑에 위치하여 피부를 쓸리게 하거나 피부 발진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2> < 일회용 생리대가 일으키는 두드러기와 접촉성 피부염에 관한 보고 >
- 아세틸아세토네이트(생리대 성분) 가 합성된 것에서는 두드러기와 접촉성 알러지 피부염이 증가했습니다.
나트라케어는 전 구성이 100% 천연펄프를 이용해서 만든 제품으로 흔히 발견되는 여성들의
피부 짓무름, 가려움증, 발진, 두드러기 등의 질환들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표지층은 비스코스라는 나무에서 채취한 펄프타입의 셀룰로오스인 비스코스를, 흡수층은 PEFC에 기초하여 관리되는 산림으로부터 추출한 완전 무염소 표백된 100% 펄프를 사용했습니다. 방수층은 유전자 조작을 하지 않은 옥수수 전분과 생 분해가 가능한 바이오 필름을 사용하여 통기성이 매우 우수하게 했습니다.
- 환경 친화적
기존 생리대는 다량의 화학 물질로 만들어져 매립했을 때 썩지 않고 소각 할 때에도 다이옥신 외 각종 대기 오염물질을 배출하기 때문에 심각한 환경 문제를 야기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트라케어는 모든 성분이 환경친화적인 물질로 이루어져있어 매립하거나 소각 할 때에도 환경오염에 자유롭습니다. 즉 나트라케어 자체는 매립 시 90일이면 자연 생 분해가 이루어지는제품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매립 할 땅이 없어 대부분의 생리대와 같은 화학제품을 소각 시키는데, 나트라케어는 매립이나 소각을 할 때 땅이나 대기를 오염 시키지 않습니다. 또한 PEFC에 기초하여 관리되는 산림으로부터 펄프를 생산하기때문에 생태계 및 환경을 파괴하지 않습니다.
-고분자 흡수체 대신 100% 천연펄프 흡수체 사용
새하얗고 깨끗하며 기적같이 빠르게 흡수하는 생리대는 수많은 종류의 화학 약품을 머금고 있습니다. 생리 흡수 커버는 폴리비닐계 이고, 생리대 내 흡수 솜 안에는 자잘한 알갱이 형태의 화학 약품인 고분자 흡수시트가 들어있습니다. 고분자 흡수시트 혹은 고흡수성 수지라고 불리는 이것은 폴리아크릴산 나트륨 이라는 성분입니다. 수분 흡수력이 탁월해 종이컵에 가루를 붓고 물을 부은 후 컵을 뒤집어도 내부 물질이 떨어지지 않을 정도의 강력한 흡수력이 있습니다. 이물질은 사람 피부 또는 인체에 대한 독성은 거의 없지만 먹거나 눈에 들어가면 안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고분자 흡수시트를 생리대에 사용할 경우 강력한 흡수력으로 인해 생리혈 뿐 만 아니라 질 내부의 무해한 수분까지 흡수시켜 질 건조증을 유발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나트라케어는 100%펄프에서 채취한 생 분해가 가능한 셀룰로오스를 사용해 인체에 안전한 기능을 합니다. 나트라케어는 이러한 고분자 흡수겔을 사용하는 대신 PEFC 관리되는 산림으로부터 추출한 완전 무염소 표백된 100% 천연펄프를 흡수층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펄프를 여러 겹 녹말을 이용하여 교착하여 고정시켜 견고한 흡수층이 형성됩니다. 이러한 천연펄프는 냄새 및 피부트러블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