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0. 5. 10:20

제품특징: 유기농 땅콩과 소금만 들어가 있는 땅콩버터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땅콩버터 뒷면의 성분표를 살펴보면, 설탕이나 식물성 유지 같은 건강에 그닥 좋지 않은 성분들이 들어간 경우가 많은데 반해, 이 제품은 정말 딱 두가지만 들어가 있어요. 게다가 유전자 변형이 되지 않은 식품에만 사용할 수 있는 Non-GMO 인증까지 되어 있습니다. 

장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땅콩버터입니다. 소금과 유기농 땅콩만 들어갔다고 합니다. 구입하실 때 주의하셔야 할 부분이 있는데 MaraNatha에서 나온 제품들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설탕과 팜유가 들어간 제품도 있어요. 단 두가지 성분만 들어간 제품이 맞는지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2가지 성분만 들어간 제품들 가운데에도 땅콩이 좀 크게 들어간 크런치 제품과 땅콩알이 씹히지 않는 크리미 제품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론 크리미 제품이 더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론 원래 크런치 피넛버터를 더 좋아하는 편인데, 이 제품에는 설탕이 전혀 안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담백하게 아무것도 안 씹히는 편이 더 나았습니다. (땅콩 알러지 있는 분들은 너무 당연히 드시면 안됩니다. 갑자기 떠오른 이야기인데, 미국에는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을 위해서 일부 야구 경기장 내에 땅콩 통제 구역을 만들기도 한다네요. 알러지 있는 분들은 옆자리에서 땅콩 먹으면 힘들거 아니에요. 물론 땅콩 알레르기가 있다고 해서 만지거나 냄새 맡는 정도로는 생명을 위협할 정도의 알러지 반응이 일어나지는 않는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각설하고, 땅콩 알러지가 있다면 이 제품은 드시지 마세욥!!) 

단점: 잘 휘저어야 합니다. 땅콩과 소금만 들어가 있기 때문에 기름과 물이 살짝 분리되는 현상이 있을 수 있는데, 잘 휘저어서 먹기만 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어요. 식물성 경화유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땅콩버터들은 이런 현상이 없지만, 대신 몸에는 해롭죠. 그냥 휘저으면 건강하게 극뽁! 처음엔 단맛이 없다는 게 밋밋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먹다보면 그 고소함이 더 좋아요. 유리병에 담겨있어서 냉장고에서 꺼낼 때 좀 무겁고 아이들에겐 위험할 수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유리라서 무겁긴 하지만, 플라스틱에 담겨 있는 게 아니라서 오히려 안심되네요^^ 

제품명: MaraNatha, 오가닉 피넛버터 
구입처: 아이허브 
가격: $6.37 
중량: 454g 
전성분: 유기 건조 볶은 땅콩, 바다 소금 

Posted by 초록별여행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