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0. 12. 14:49

제품특징: 특별한 화학첨가물 없이 아보카도 오일과 난황분말, 달걀, 식초, 소금 등의 평범한 재료들로 만들어진 제품이라 안심되네요. 첨가제 없이 마요네즈를 직접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물론 계시지만, 저는 그렇게 매번 만들 자신이 없어서 구입해서 먹고 있습니다. 

장점: 성분표가 깔끔합니다. 설탕이나 화학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는 분들도 비교적 안심하고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건강하고 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게 최대 장점이라고 하겠습니다. 유리병에 들어 있어서 환경호르몬 걱정도 덜 할 수 있어요. 달걀 삶아서 에그샐러드 만들 때 이 마요네즈를 넣으면 우리가 알던 그 맛이랑 거의 비슷하고요. 다양한 샐러드 드레싱으로도 좋습니다. 로즈마리 추출물은 천연 항산화제의 기능을 하기 때문에 산화방지제 대신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집에서 직접 식용유와 달걀로 마요네즈를 만들어서 드시게 되면, 사실 하루 이틀 안에 다 먹어야 하잖아요. 직접 만들때 들어가는 수고로움과 엄청난 설겆이를 생각하면, 이건 정말 편하게 먹을 수 있으니까 좋아요.  아보카도 오일로 만든 마요네즈지만, 아보카도 맛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너무 당연한 말일까요? 아보카도 오일에서 아보카도 맛을 느껴본 적이 없는데 말이죠 ^^)

단점: 결국은 마요네즈일 뿐인데, 시중에서 흔히 판매되는 마요네즈에 비해서는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고요. 우리가 예전부터 먹던 마요네즈의 고소하고 풍부한 맛을 기대하면 살짝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른 마요네즈에 비해서 겨자향과 새콤한 맛이 좀 더 있어요. 기대를 버리고 먹으면 꽤 괜찮은 맛인데, 그래도 제일 맛있는 마요네즈라고 할 순 없네요.^^ 그리고 환경 측면에서 아보카도 소비에 관해 생각해보자면 좀 더 복잡한 문제가 있습니다. 아보카도가 전세계적으로 각광을 받게되면서부터, 남미에서는 아보카도 재배를 위해 많은 숲이 파괴되고 상당한 물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 뿐만 아니라, 어떤 특정 식자재가 건강에 좋다는 소문이 퍼지면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고 자본주의 논리로 이런 안타까운 일들이 반복되고 있잖아요. 이미 소비하고 있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참 어렵고도 복잡하지만, 좀 더 윤리적으로 재배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지 고민해볼 문제인 것 같습니다.

제품명: Chosen Foods Traditional Mayo (초슨푸드 트레디셔널 아보카도 마요네즈)

구입처: 코스트코

가격: 11,990원

중량: 710ml

원재료명: 아보카도 오일, 난황분말, 달걀, 식초, 정제수, 머스타드 (식초, 정제수, 겨자씨, 정제소금, 정향, 파프리카, 고추), 정제소금, 로즈마리추출물

 

Posted by 초록별여행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20.10.13 07: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